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건강

커피 with 계피

728x90

 

어느 날, 집에서 믹스 커피를 타먹으려고 하다가 문득 내 눈에 집에 있던 계피(=시나몬)가루가 눈에 띄었다. 

그래서 원래 호기심 천국인 나는 투철한 실험 정신이 발동하여 커피에 계피 가루를 퍼넣어 잘 섞은 다음 마셔보았다.

결과는 처참한 대실패

With Coffee~♬

원래 수정과를 좋아하는 나조차도 이건 에바다 싶을 정도로 계피맛이 너무 강한데다가 가루가 목에 걸려서 억지로 다 마셨다.

 

그리고 그 다음부터 아주 살짝만 넣어마시는데, 믹스커피 1~2잔 당 계피가루는 자기 새끼손톱의 1/3..도 많다. 1/4 혹은 그 이하의 양으로 넣어 마셔야 한다.

 

그런데 이렇게 마시면 정말 정말 맛있다. 그래서 가끔 치고는 자주, 자주 치고는 가끔씩 이렇게 마신다.

 

계피가 원래 혈액순환과 당뇨병 예방에 좋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찾아보니 효능이 더 있었다.

 

그리고 계피 넣어 마시는 커피는 멕시코가 원조라고 하네. 크으~ 역시 멕시코가 뭐 좀 먹을 줄 아는구만..

나초, 타코, 퀘사디아, 그리고 데킬라의 나라답다.. ㅎㅎ 흠... 그래서 한국치킨도 멕시칸이 맛있나? ㅎㅎㅎ 

 

계피 효능 10가지

https://mychickenfarm.tistory.com/213

 

계피 효능 10가지, 부작용

계피 효능 외국에서는 시나몬, 우리나라에서는 계피. 재배지역과 품종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사실상 같다고 하는데요. 시나몬이든 계피든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많다는 사실은 같습니다.

mychickenfarm.tistory.com

4. 커피x계피

커피 한 잔에 계피 가루를 넣으면 그야말로 ‘건강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사실 커피에 시나몬 스틱을 얹는 것은 멕시코에서 즐기는 전통 커피다. 카페드올라로 불리는 이 커피는 커피, 물, 파넬라를 섞은 뒤 시나몬 스틱을 넣어 향까지 함께 즐기도록 했다.

시나몬이 주는 이점이 많다. 많은 연구에선 시나몬이 당뇨병 개선은 물론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을 밝혀냈다. 학술지 영양 연구(Nutrition Research)에 발표된 중국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시나몬은 혈당은 물론 당뇨병 환자의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자료

http://realfoods.co.kr/view.php?ud=20180426000801 

 

더 건강하게 커피를 마시는 7가지 방법

[리얼푸드=고승희 기자] 커피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료 중 하나다. 한국인의 커피 소비량도 상당하다. 지난해 기준 국민 전체가 1년간 마신 커피는 약 265억 잔에 달했다. 1인당 연간 512

realfoods.co.kr

 

728x90